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세우고,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광고 최적화 및 성과를 개선해 나가는 마케팅 방법
매체믹스
매체믹스
정보화시대에 한곳에서만 정보를 탐색하여 의사결정을 하는 고객보다 여러매체를 통해 정보습득후 최종결정을 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제품/서비스, 잠재고객에 알맞은 광고매체들을 효율에 따라 적절한 예산을 분배하여 함께 운영하는 마케팅 전략
IMC 마케팅
IMC 마케팅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광고메세지를 일관적으로 통합하여 여러 광고상품에 적용하여 운영하는 마케팅 전략
AARRR 퍼널분석
AARRR 퍼널분석
Acquisition(획득) → Activation(활성화) → Retention(유지) → Referral(추천) → Revenue(수익) 단계를 통한 퍼널(깔때기)분석 방법
구매여정분석
구매여정분석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데까지 걸리는 일련의 과정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고객입장에서 브랜드를 바라보고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는 프레임워크 [ 5A: Aware(인지) → Appeal(호감) → Ask(질문) → Act(행동) → Advocate(옹호) ]
구매행동분석
구매행동분석
구매행동모델을 통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프레임워크 [ AISAS: Attention(주의) → Interest(흥미) → Search(검색) → Action(구매) → Share(공유) ]